본문 바로가기

IT's

일러스트 어플 SKetches 스케치스

 

 

오늘 소개할 어플은 일러스트 어플입니다.

요즘 일러스트에 푹 빠져서 열심히 그림 연습을 하고 있어요.

 

어려서 미술 시간이 가장 싫었던 저는 오히려 커서 그림에 재미를 느끼기 시작했다는 아이러니.

어려서 미술 교육을 제대로 받지 못해서 그랬던건 아닐까 하는 뒤늦은 후회 -

 

 

어쨌든 앱인앱 버전의 여러 스케치 일러스트 어플들이 있는데요.

제가 많이 쓰고 있는것 중 하나가 바로 이 스케치스 입니다.

 

다른 것과 같이 무료로 다운을 받고 좀더 기능을 쓰고 싶으면 돈 내고 사는 어플이죠.

 

저는 도구의 강압이나 투명도 등을 조절하고 문자를 쓸 수 있는 기능과 레이어 기능, 백그라운드의 종이 질을 선택할 수 있는 기능을 샀어요.

 

하나 더는 스타일러스 펜의 강압을 조절할 수 있는 기능인데 저는 그건 필요없어서 패스 했어요.

각각 1.99 달러 3개에 4.99 달러

 

 

 

 

 

각각의 펜의 속성을 보여줍니다. 오른쪽에서는 레이어가 나오는데 4개 밖에 나오지 않는 것이 좀 불편하네요.

일러스트를 그리다 보면 레이어의 기능이 참으로 유용한걸 알 수 있어요.

 

각각의 레이어는 멀티플 모드, 머지 기능, 위 아래로 보내기 기능이 있습니다.

 

 

저장할때는 일단 밖으로 나와서 그림을 위로 올리면 이런 화면이 나오는데요.

그 중에서 이미지 우표를 집어서 위에 올려 놓은 후 다시 그림을 위로 올리면 바로 저장이 됩니다.

복잡해 보이죠? 하다 보면 쓱쓱 됩니다. 신기하게도...

 

 

이렇게 유료로 결제를 하면 패턴을 그려 넣을 수 있습니다.

쉽게 들어가요.

일러스트에서 브러쉬의 패턴 기능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재밌는 그림을 그릴 수 있어요.

 

이건 저장 하면 나오는 화면이에요.

 

여기까지 오셨으면

well done!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