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s

아이폰의 iMESSAGE 아이메세지 좀 이상하다


3gs에서 4s로 갈아타고 나서 기존에 쓰던 3gs를 집에서 시계나 Mp3로 계속 써도 되겠다 생각하여 충전도 하고 켜놓고 사용했다.


그러던 중 내 메세지가 기존의 옛 폰으로도 가고 있다라는걸 확인했다.
어떻게 이런 일이 있을까 보니, 

아이메세지 자체가 와이파이 안에서 주고 받는 메세지 이기 때문에 기존의 전화기인 KT를 해지 했음에도 불구하고
집에 와이파이가 잡히기 때문에 메세지는 계속 받을 수 있는 것이다.

물론 그냥 문자 말고 아이폰의 아이메세지로 부터 온 메세지만!

같은 의미로  카카오톡도 마찬가지다.

계속 받을 수가 있는 거다.

또 한번은 회사 동료에게 문자를 보내면 꼭 안왔다고 한다. 중요한 메세지 몇번 있는데 못 받았다고 해서 받고도 못 받은 척 하는건가 하고 있었는데 알고 보니

그녀는 ios5를 깔아서 아이메세지가 됨에도 불구하고 아이메세지 기능을 꺼놨기 때문에 나의 아이메세지를 받지 못한 것이다.

그렇다면 내가 아이메세지 기능을 꺼야 내가 보내는 모든 사람에게 정확하게 메세지를 보낼 수 있다는 말이 된다.

상대방이 ios5면서 아이메세지 기능을 꺼놨느지 아닌지 알 수 없으니 말이다.

아이폰의 아이메세지는 믿을 수 없는 메세지가 되어버린 셈이다.

아이메세지는 와이파이시 공짜이기 때문에 켜 놨다가. 중요한 메세지 보낼때는 설정에 가서 아이메세지 기능을 꺼야 하는걸까.

영 미덥지 못하다.

다만 모든 아이폰 유저가 ios5일때 아이메세지 기능을 켜 놓기를 바랄 수 밖에 없는건가?






아이메세지 커져있는지 켜져있는지 확인하려면

설정 > 메세지 에 가시면 아래와 같이 설정화면이 보인다.



다시 한번 요약하자면

내가 아이메세지를 사용할때 상대방에게 보내는 모든 문자가 100% 다 가지 않을 수도 있다라는 문제다. 이 부분에 대해서는 어떤 해결책이 나와야 할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