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s

[Marketing] 유니크로 럭키 라인 캠페인


 유니크로의 공식 WEB 사이트상에, 갑자기 수천명의 아바타(Avatar) 행렬이 발생했다.이것은, Twitter와 연동해 버추얼 행렬에 참가해, 특전을 얻을 수 있다고 하는 캠페인사이트 「UNIQLO LUCKY LINE」으로, 「유니크로 탄생 감사제」의 실시에 앞서 스타트.벌써 3,000명을 넘는 장사의 열이 발생하고 있다.

 6월 2일에 탄생으로부터 26년을 맞이하는 유니크로는, 2010년 5월 28일(금)5월 30일(일)의 기간중, 전국 351 점포에서 아침 6시에 오픈해 특별 세일을 개최하는 「유니크로 탄생 감사제」를 실시한다.

 이것에 앞서 공개를 개시한 캠페인사이트 「UNIQLO LUCKY LINE」는, Twitter 어카운트를 등록하면, 유저의 대리가 되는 아바타(Avatar)가 사이트상의 행렬에 줄선다고 하는 구조.유저끼리의 코멘트를 열람 할 수 있어 26 명중 1명에 1,000엔 분의 온라인 쿠폰이, 또 추첨으로 260명에 오리지날의 「행렬 T」 특전이 준비되어 있다.

언제나 앞장서는 퍼스트 리딩 그룹 창업 60주년을 기념해 2009년 11월에 개최된 특대 캠페인에서는, 아침 6시부터 대상 점포에 수천명이 행렬 해 화제를 모았다.개점까지 앞으로 3일, 과연 첫 "버추얼 행렬" 에는 몇 사람이 줄서는 것인가!


■UNIQLO LUCKY LINE
 URL: http://www.uniqlo.com/jp/#line



요렇게 각자 점프를 하면서 줄을 서 있고, 내가 몇시쯤 들어갈 수 있을거라고 예상 시간도 나와 있다.




온라인 쿠폰 번호가 나와 있고. 내 트위터에 올릴 수 있도록 되어 있다.
왼쪽에는 나의 기다리고 있는 아바타를 아이콘으로 다운로드 할 수 있게 되어 있다.



항상 느끼는 것이지만 유니크로의 캠페인은 온오프라인의 경계를 무너뜨리면서 항상 진보하는 캠페인으로 매번 감탄하게 만든다.

이런 유니크로의 캠페인이 전 세계적으로도 주목 받는 것은 일본이 워낙 광고시장이 크고, 그 이전엔 광고의 꽃이라 할 수 있는 이통사들의 갯수가 많아서라고 한다.

우리나라의 3개 독점 이통사와 비교해 볼때 큰 차이점이 여기서 나오는 구나 하는 생각이 절로 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