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오스트리아

snowful spring in saltzburg


짤즈부르크에 도착한 날.

눈이 쉴새 없이 쏟아진다.

지금은 4월인데 말이다.





오후 2시.

나는 유스호스텔 예약했던 곳에 들어와 방에 들어가보니 아주 커다란 창문 밖으로 쏟아지는 눈이 보이고

2층침대 4개 정도 있는 큰 방이었는데 아무도 없는 그 방에 나의 작은 침대에 털썩 누워버렸다.

추운 날 걷는 건 아무래도 많이 피곤하다. 히터에서 나오는 따뜻한 공기와 미세한 소리. 아주 큰 창문. 그리고 쏟아지는 눈.

그 어떤 순간보다 포근해 지는 순간이다.

나는 침대에 누워 포근해지는 그 분위기에 취해 버려 눈이 스르륵 잠긴다.

이 순간이 꿈일까 생시일까... 내가 지금 누워 있는 곳은 지도 상에 이쯤 되겠구나. 아니 무슨 4월에 이리 눈이 쏟아진담.

나는 지금이라도 일어나서 시내 구경을 해야하는걸까? 아..저녁거리를 사와야 하는데...라는 생각 속에 스르르스르르...

동행자가 있어서 신경을 써야 할 필요도 없고 계획에 맞춰 움직여야 할 필요도 없으니 다행이다 싶다.

 

몇 시간 쯤 지났을까...눈을 떠보니 아직도 환하다.

눈은 여전히 쏟아지고 있다.

나는 주섬주섬 옷을 챙겨 입으며 나갈 채비를 한다. 아무래도 저녁거리를 사러 걸어 나가봐야겠다.




눈이 이렇게 내리는데 어쩜 거리는 이렇듯 깨끗할까.

동화속 비현실 적인 거리를 걷는 듯 하다.











저 다리를 건너 가면 시내가 나온단다. 저녁거리를 사가지고 온 유스호스텔 식당.

식당에서는 작은 바가 마련되어 있어 주류도 팔고 있고 간단한 음식도 해주는 듯 하다.

맥주 하나 사서 내가 사온 이것저것과 함께 먹고 있는데 한국인 여자를 만난다.

알고 보니 그녀도 영국에 있다가 왔다고 한다. 한참을 언니 인줄 알고 나는 존대를 그녀는 반말을 했는데...

나중에 알고 보니 내가 한참 언니..그러나 그냥 계속 모르는 체 존대를 해줬다.

아무튼 이리 혼자 여행 다니다가 만나는 말동무들은 너무나 반갑다.

 

다음날 일정이 서로 달랐기에 우리는 인사를 하고 각자 방으로 들어갔다.

그렇게 꿈 처럼 비현실적인 짤즈부르크에서 첫날이 저문다.

돌아보면 너무나 그리운 기억들이다.












'해외여행 > 오스트리아' 카테고리의 다른 글

Vienna in Austria  (0) 2009.07.18
Hundert Wasser (百 水)  (0) 2009.07.17
사운드 오브 뮤직 투어  (0) 2009.05.20
4월의 짤즈부르크 두번째 날  (0) 2009.05.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