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괌

괌 여행 2019.02


10명 대가족의 괌 여행
2019.02.21-02.25
레오팔레스


어머니의 칠순을 기념하여 1년 전부터 우리 가족은 준비를 하기 시작했다. 숙소도 거의 10개월 전에 예약을 했으며.

떠나는 날짜는 아이들의 봄방학이 시작되고 새학기가 시작되기 전.


여행 날짜와 숙소가 정해지니 그 다음은 항공편.

가족별로 떠나는 공항이 달랐기 때문에 막내동서네는 시간이 달라진다.

어머니와 첫째네 둘째네는 함께 출발.


우리가 레오팔레스를 정한 이유는 명확했다.

1. 10명의 대가족이 함께 있고 싶다.

2. 숙소에 수영장 시설이 잘 되어 있으면 좋겠다.

3. 식사를 해 먹을 수 있으면 좋겠다.


그래서 에어비앤비를 생각했다가 리조트로 정했다. 굳이 바닷가를 가거나 다른 곳을 가지 않더라도

언제든지 수영을 할 수 있는 곳이면 되었다.


레오팔레스는 낡았지만 이런 조건들을 충족시켰다. 상대적으로 금액도 저렴했고.

다만 명백한 단점이 있다.

시내와 아주 멀리 떨어져 있다는 것.

그래서 렌트를 해야 할까도 고민 했는데 결국 우리는 좀 더 게을러서(?) 렌트는 하지 않고 대부분을 숙소에서만 지냈다.

게다가 태풍까지 와서 수영도 못하고 리조트 내에서 놀았는데.

아이들이 아무리 뛰어다녀도 좋을 만큼 넓고 거의 층간 소음이 없었다.

우리 위 아래에 사람이 없나 할 정도로 들리지도 않고. 심지어 내부에서 그렇게 뛰어도 방에서는 그 소음이 전달 되지 않았다.

아이 셋이 풍선을 불고 술래잡기를 하고 뛰어 다녀도 좋을 만큼 넓은 곳.

낡았지만 대만족이다.


그리하여 시작된 가족여행 4박5일 . 길지도 짧지도 않은 즐거운 여행이었다.





21일

괌에 도착하자 숙소에 신청해 놓았던 셔틀이 픽업 나왔다.

운전은 어찌나 험했던지 거의 승객들이 날라가도 아랑곳 하지 않을 정도였다.

그런데 가다 보니 거의 다 이런식으로 운전을 한다.

바닷가 근처는 늘 운전히 험하다고 알고 있다. 인천, 부산도 그렇지만 유럽 프랑스 마르세유도 운전이 거칠며 소매치기가 많다고. 아무래도 뱃사람들이 많이 오고 가는 곳이라 더 험한걸까. 


도착하자마자 수영복으로 갈아 입고 수영장으로 갔다.

날이 잔뜩 흐려있다. 우리는 지금 태풍 wutip 을 맞이 하려는 중이다.

하늘이 심상치 않다.

그럼에도 너무나 신이 난 아이들. 

​거의 전세 내듯 우리 밖에 없다. 그도 그럴 것이 하늘이 이렇게 흐리고 바람이 심하니...



우리의 숙소 레오팔레스는 내륙지방 한 가운데 엄청 큰 부지로 만들어졌고, 낡았지만 신관이 만들어졌다.

괌의 대부분 숙소는 이렇게 다 낡았다. 



여행을 특히 해외여행을 좋아하시지 않는 어머니는 아침에 일어나서 이 광경을 보는 순간 정말 행복하셨다 했다.

늘 잠도 숙면을 못 주무셨는데 이렇게 낯선 곳에서 잠도 푹 주무셨다며 좋아하셨다.

(하지만 안타깝게도 다음 날 부터는 나의 기침 소리 때문에 어머니의 숙면은 더 이상 지속되지 못했다)

해가 막 지려는 매직아워 시간.

바람은 불지만 습한 태풍의 한 가운데 있는 느낌이 좋다. 낯설면서도 설레이는 기분.

확실히 계절이 다른 곳으로의 여행은 느낌이 더 다를 수 밖에 없다.


아이들은 그냥 가족끼리 여행 온 것만으로도 흥분하였다.

여행 오기 훨씬 전 부터 아이들은 여행 언제가냐며 이 날만을 손 꼽아 기다렸다.

6살 꼬마 아가씨는 이 장면을 오래오래 기억 할 수 있을까?

오빠들과 가족들과의 시간을 추억할 수 있을까?


첫 날 저녁을 먹기 위해 택시를 두대 불러야 했고.

씨그릴 식당에서는 60만원 넘는 금액을 저녁식사 값으로 지불해야 했다.

맛은 기억에 하나도 남지 않았다. 게다가 난 지독한 목감기에 걸려 있었다.

열도 나서 급히 해열제를 먹고 간신히 끼니를 해결 할 수 있었다.



그리고 나서 갤러리아 거리를 걸어 숙소 가는 셔틀 버스를 타러 갔다.



아이들은 맘껏 뛰어 놀았다. 단단하게 잘 지어졌는지 층간 소음은 전혀 느끼지 못할 정도였다.

다만 오래된 카펫트가 얼마나 더러운지 하얀 슬리퍼 앞코 부분이 새까매졌다.

아이들에게는 뛰지 말라는 말 대신 "신발 신어" 란 말을 달고 있었다.



같이 게임도 하고 유튜브도 보고 그림도 그리고. 아이들 셋이 노니 엄마들은 참으로 편하다.

하지만 아이 셋 있는 집 엄마는 존경스럽다.  한 집당 한명인 아이 돌보는 것만으로 넉다운.


태풍권에 완전히 들어서자 밖에 한 발자국도 나갈 수가 없었다.

더군다난 나는 계속 해 대는 기침 때문에 침대와 혼연일체 되어 잠깐씩만 나가 볼 뿐.

아이들은 그 와중에도 재미있는 놀이거리를 찾는다.


풍선을 불어 떨어뜨리지 않기 놀이를 한다.

아이 머리는 벌써 땀이다.

이 숙소는  10명의 가족이 머무르기에 안성맞춤이었다.

방이 세개, 각각 침대 2개씩. 방 하나는 꽤 커서 그 안에 욕실과 비데 화장실까지.


​숙소에서 쇼핑몰을 다닐 때는 무료 셔틀을 이용하던가 아니면 4달러 내고 유료 셔틀을 이용할 수도 있다.

우리는 주로 나갈때는 택시, 들어올 때는 셔틀을 이용했다.



레오팔레스에서 묵으려면 몇일은 렌트를 하는 것도 방법일 듯 하다.

워낙 숙소 안에서 놀기에도 충분하기 때문에 렌트를 다 할 필요는 없을 듯.


아이는 무섭다 하던 슬라이드를 백번은 탔나 보다.





매일 빨래를 돌리고 건조기를 돌리고

거실이 넓어서 가족들이 모이기에 좋다.


그러나 카펫을 유난히 싫어하는 사람은 힘들어 할 듯 하다.


나에게 시댁은 늘 편안하고 즐거운 곳이다.


괌여행은 잘 마쳤고

다음 가족여행은 어디로 갈지 고민 중!

'해외여행 > ' 카테고리의 다른 글

[Guam] 2004년 가을  (0) 2010.07.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