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s

[카메라어플] 매직의 시간을 만들어 주는 '매직아워'

 

오늘 소개할 카메라 어플 매직아워는 해외에서 먼저 인정을 받아 지금까지 국내외 꾸준히 인정받고 사랑받고 있는 국내 어플입니다.

1.99달러의 앱이며 무료 lite버전도 있습니다.

일단 구입을 하면 엄청나게 많은 수의 사진 필터를 무료로 다운 받을 수 있어 원하는 색깔로 사진을 만들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네요.

특히 안드로이드폰 유저들에게는 미안한 얘기지만 카메라 기능은 아이폰과 안드로이드폰의 기술 차이가 정말 크다고 보는데, 그나마 아이폰에는 아이폰만 되는 훌륭한 어플들이 많이 있습니다.

그에 비하면 안드로이드폰 스토어에서 좋은 카메라 어플은 그렇게 많아 보이지 않더군요. 그래서 특히 안드로이드폰 유저들에게는 최고의 카메라 어플이라고 소개 하고 싶습니다.

그나마 그 쨍 하고 채도 높은 안드로이드 카메라의 사진들을 감성 있게 만들어 줄 수 있는 어플이라고 생각합니다.

6 * 6 정사각 프레임에 대해 불만하는 사람들도 있는 것 같은데 그 프레임이 맘에 안들면 푸딩이나 다른 어플들을 추천드립니다.

제가 개인적으로 많이 쓰고 있는 카메라 어플은  hipstamatic(아이폰전용) 인데 이것 역시 정사각 프레임입니다. 게다가 사진불러오기 기능이 없어서 꼭 그 어플로 찍어야 사용가능하죠. 그것들에 대해 별 불만 없이 잘 사용을 하고 있고요. 그 프레임으로 찍기 싫다 할때는 기본 카메라를 쓰기도 합니다.

참고로 요즘 국외 어플들의 특징은 정사각 프레임입니다. 이유는 모르겠는데 인스타그램도 그렇고 힙스타매틱도 그렇고 점점 정사각이 많아지네요.


모든게 완벽한 내 입맛에 꼭 맞는 어플을 찾긴 힘들겠죠. 맞다고 생각하시는 분들만 사용하시면 될듯 합니다.

 

자 오늘 소개할 매직아워 화면들입니다. 방법은 간단합니다. 직접 찍어서 바로 필터를 쓰기도 하고 찍은 사진을 불러와서 찍을 수 있죠. 

 

 

메인에서 필터마케으로 가기로 가면 수 많은 필터들이 있어서 그 중 다운로드 받으면 아래와 같이

다운로드 된 필터들안에서 볼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옆에 별을 누르면 즐겨찾는 필터로도 만들 수가 있고요.

 

 

 

 

 

아래처럼 즐겨찾는 필터에 내가 좋아하는 필터들을 모아 놓습니다.

 

 

 

좋은건 일단 내가 원하는 사진을 넣은 후 필터를 선택할 때 이렇게 굳이 하나씩 변환을 해보지 않아도 한 눈에 변환된 필터 적용 모습을 한눈에 다 볼 수 있다는 점입니다.

대부분의 카메라 어플들에서는 효과를 적용하는데 1~2초 간의 시간이 필요하여서 많은 효과를 적용해 보고 선택하기엔 불편한 점이 있습니다.

워낙 많은 필터가 있기도 하고 그렇기 때문에 이런 기능은 이 매직아워에서 가장 필요한 필수 기능이라고 볼 수 도 있습니다.

 

 

 

아날로그 사진 찍던 사람들에게는 익숙한 필름들의 이름들이 가득합니다.

저는 그 중에서 흑백필름으로 쓰던 티맥스로 한번 바꿔봤네요.

 

 

 

 

이것은 sx 오래된 폴라로이드 카메라 필터입니다.

 

 

 

 

 

 

아래 사진은 빈티지 라운지 필터를 사용한 후 나만의 필터 만들기를 통해 직접 블루를 넣어서 추운 느낌을 내어 보았습니다.

 

 

 

편집은 아래와 같이 거의 포토샵에서 할 수 있는 편집들이 가능합니다.

 

 

 

 

 

 

이것은  빗방울 필터까지 이용하여서 만들었는데 빗물 창문밖을 바라보는 듯한 효과를 줍니다.

 

 

 

아기자기한 감성 사진을 원하는 분들에게 강추!

안드로이드폰에서 괜찮은 카메라 어플 찾는 분들에게 강추!

내가 직접 원하는 필터를 만들어서 찍고 싶은 분들에게 강추!

이것저것 카메라 어플에 싫증이 금방 나시는 분들에게 강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