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s

[카메라 어플] 힙스터매틱 일회용카메라


이름 : hipstamatic disposal

가격 : 무료


힙스터매틱사의 또 다른 카메랑 어플 'disposal'을 소개합니다.

영어로 일회용을 disposal이라고 하자나요. 그래서 이 카메라는 처음에 일회용 카메라로 출시가 되어서 한팩을 사면 24방 찍고, 현상하고 그 다음에 또 사고 뭐 이런 개념이었다고 하네요. 힙스터매틱 카메라는 처음 살때 유료죠. 

그러다가 전세계에서 유저들에게 욕을 엄청 먹었겠죠.

그래서 몇몇개를 제외 하고서는 한번 사면 무제한 쓸 수 있게 해놨습니다.






힙스터매틱과 크게 차이는 없어요. 하지만 그만큼 멋진 사진이란 뜻이기도 합니다.


저처럼 카메라 욕심있는 사람은 힙스터매틱과 동시에 사용할 수도.


상당히 맘에 드는 결과물입니다. 9층 건물에서 아래를 찍은 모습이에요.





 24방을 찍어야 이렇게 한꺼번에 롤을 현상 할 수 있고요. 사진첩에 저장하기 누르면 한꺼번에 24장의 사진이 들어와 있어요.

뭐 아날로그의 재미를 두어 이렇게 한거 같은데..딱히...




요기까지가 24방 찍고 현상한 사진들이고요.


D-fault, D-lite,MegaZuck84가 현재 제가 가지고 있는 무료 카메라네요.


이렇게 날짜와 지역, 제목을 정할 수 있어요.

아래 보면 24라고 쓰여있는게 롤 수에요. 하나 찍을 때마다 한개씩 사라지네요.


마켓에 가보면 이렇게 파는데요. 각각을 누르면 그 효과를 알 수 있어요.

저는 Rodney와 Unicorn을 구매하고 싶다는 생각이.



Foxy 시리즈도 탐나는데 비싸요.

0.99불을 결제하면 9번을 찍을 수 있다. 즉 24*9장의 사진을 찍을 수 있다는거죠. 치사하게...

하지만 아날로그 필름 사용하듯 한장한장 정성스럽게 찍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네요.


참 페이스북 친구를 연결해주는 SNS 기능이 있는데 별 쓸모는 없는 듯 보이네요.



http://www.facebook.com/hipstamaticdisposable 

페이스북 페이지에 가보면 전세계에서 이 카메라 어플로 찍은 사진들을 볼 수 있는데요.

저는 늘 느끼지만 정말 아이폰 카메라와 훌륭한 어플의 조합은 그 어떤 사진 보다 멋있습니다.

아이폰카메라로 얼마든지 일반인들도 작가 못지 않은 훌륭한 사진을 남길 수 있다는 것이 너무나 매력적이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