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s

IOS 7.0 업데이트 한 후 가장 좋은점은?

ios 7.0 베타버전을  쓰는 친구를 보며 하고 싶었지만 혹시 모를 버그와 왠지 금융서비스를 하는 것도 불안하여 기다리고 기다리다가 드디어 정식 버전을 업데이트 하였다.


내가 가장 기대했던건 색다른 디자인이나 인터페이스보다도 바로 '아이튠즈 라디오' 아는 사람만 알고, 쓰는 사람만 쓰는 바로 그것.

사람들은 잘 쓰지 않는 것 같은데 난 주로 pc에서도 아이튠즈 라디오를 틀어 음악을 듣곤했었는데 왜 아이폰엔 그 서비스를 못 하는걸까 항상 의문이었다.


이유는 모르지만 이제는 드디어 들을 수 있다!

그런데 찾아 들어가는 방법은 목적의식 없이는 찾기 힘들게 만들어놓았다. 


우리는 목적의식 확실하게 '아이튠즈 라디오'를 찾아가보자

 

 

먼저, 미국계정으로 로그인 해야 한다.

(미국 계정 만드는 방법 http://slow-travel.tistory.com/185 )

 

일단 아이튠즈 스토어로 가자.

오른쪽 맨 위에 리스트 표시가 되어 있는 부분을 클릭




아래 화면은 이미 내가 라디오를 추가 한 화면


계속 원하는 스테이션을 즐겨찾기에 추가 하려면 아래  버튼을 눌러 원하는 장르를 선택하면 된다.





원하는 아티스트가 있거나 노래를 직접 찾을 수도 있고

카테고리를 이용하여 선택 할 수 있다.










음악을 듣는동안 이렇게 바로 음악을 사려면 0.99 달러를 눌러 살 수도 있고.

누구의 어떤 앨범의 어떤 음악이라는 정보도 함께 볼 수 있다.





그 이후에 다시 찾아 들어갈 때에는 굳이 아이튠즈 스토어를 들어가지 않고 '음악'으로 들어가도 같이 만날 수 있다.



나는 아침 9시 부터 12시까지는 CBS FM을 듣는데 나머지 시간엔 라디오를 들을 것이 마땅치 않아 

아이튠즈 라디오가 내 삶의 좋은 BGM 이 되어 주고 있어요.